티스토리 뷰



글 잘 쓰는 법, 그딴 건 없지만
(YOMITAI KOTO WO KAKEBAII)

다나카 히로노부(Hironobu Tanaka)


그렇다.
자신이 읽고 싶은 글을 쓴다는 것은
이 정도로 파괴력이 있다.
이 문장을 읽고 나는
‘자신이 읽고 싶은 글을 쓰면
자신은 물론 남도 즐겁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
이 책에서는
‘내가 읽고 싶은 글을 쓰면 내가 즐거워진다’는
사실을 전하고 싶다.
...
자기 자신도 재미없는 글을
다른 사람이 읽어서 재미있을 리가 없다.
그러니까 자신이 읽고 싶은 글을 써야 한다.
그것이 ‘독자로서의 글쓰기 기술’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