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ttps://www.instagram.com/p/CDJZ5N6FWoz/?igshid=1zydl14vlpku

Instagram의 WIM (Wisdom Insight Mind)님: “이너 게임(THE INNER GAME OF WORK) 티머시 골웨이(Timothy Gallwry) 셀프

좋아요 0개, 댓글 0개 - Instagram의 WIM (Wisdom Insight Mind)(@wim.ac)님: "이너 게임(THE INNER GAME OF WORK) 티머시 골웨이(Timothy Gallwry) 셀프 1과 셀프 2의 발견. 위대한 스포츠 선수에게 최고의 능력을 발휘한 순

www.instagram.com



이너 게임(THE INNER GAME OF WORK)

티머시 골웨이(Timothy Gallwey)


셀프 1과 셀프 2의 발견


위대한 스포츠 선수에게
최고의 능력을 발휘한 순간에
무엇을 생각하고 있었는지를 물으면
그들의 대답은 모두 같다.
그 순간 아무런 생각도 들지 않았으며
마음은 평온하고
경기에 완전히 집중되어 있었다고 말한다.
...
나는 코치의 지시가 학생의 움직임을 통제함으로써
학생 내부의 불필요한 대화를 만들어내고,
그것이 그들이 타고난 능력을 발휘하는 데
장애로 작용한다는 것을 점차 인식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위대한 스포츠 선수들이 말하는
평온하고 집중된 상태와는 전혀 다른 심리 상태에서
플레이를 하고 있었던 것이다.
...
재미있는 것은
명령하고 지시하는 것은 항상 한쪽이고,
또 다른 한쪽은 듣기만 할 뿐
아무 응답이 없다는 것이다.
나는 지시하고 평가하는 쪽을 셀프1Self1,
이야기를 듣는 쪽을 셀프2Self2라고
각각 이름지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