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ttps://www.instagram.com/p/CF7OKpolWBk/?igshid=ym1de3u6hsse

Instagram의 WIM (Wisdom Insight Mind)님: “이제, 글쓰기, 제프 고인스. 나는 지금까지 다섯 유형의 플랫��

좋아요 1개, 댓글 0개 - Instagram의 WIM (Wisdom Insight Mind)(@wim.ac)님: "이제, 글쓰기, 제프 고인스. 나는 지금까지 다섯 유형의 플랫폼을 찾아냈다. 플랫폼을 구축하기 전에 어떤 유형이 당신에게 적합한

www.instagram.com


이제, 글쓰기,
제프 고인스

나는 지금까지 다섯 유형의 플랫폼을 찾아냈다.
플랫폼을 구축하기 전에
어떤 유형이 당신에게 적합한지 알아보길 바란다.


저널리스트형

‘저널리스트형’의 사람은
질문을 던지기 위해 플랫폼을 구축한다.
이런 유형의 플랫폼에는 호기심이 필요하다. 방금 앞에서 소개한 블로거가
‘저널리스트형’에 해당한다.
...
무엇에 관심이 있든 호기심이 강한 사람이라면
자신만의 훌륭한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다.


선지자형

‘선지자형’은 진실을 전하기 위해 플랫폼을 만든다.
이 유형의 사람에게는 진실에 대한 열정이 필요하다. 세스 고딘(Seth Godin)도 좋은 예다.
세스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인습 타파주의자로 알려져 있다.
그는 마케팅이든 교육이든 자선 사업이든
현재의 상태를 타파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우리에게 더 나은 것을 도전한다.
...
진실을 전하지 않고는 못 배기는 사람이라면,
‘선지자’로서 커뮤니티를 구성해 보길 바란다.


예술가형

‘예술가형’은
예술 작품을 창작하면서 플랫폼을 구축한다.
여기서 예술 작품은
음악이나 그림일 수도 있고, 음식이나 시일 수도 있다. 이들에게는 미적 감각이 요구된다.
...
예술가들은 머리가 아니라 가슴에 대고 말한다.
...
평상시에 미적인 것에 관심이 많고
그것을 주위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면,
당신은 ‘예술가형’에 속한다.


교수형

‘교수형’의 사람은
사실과 정보를 바탕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을 때까지
광범위하게 조사하고 연구한다.
...
이런 유형에는
남다른 학구열과
다른 사람에게 자신이 아는 것을
설명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교수형’의 플랫폼을 세운 아주 좋은 예가
짐 콜린스(Jim Collins)다.
그는
많은 사람에게 존경과 인기를 받는 강연자이자 작가다.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Good to Great),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Built to Last),
<위대한 기업은 다 어디로 갔을까>
(How the Mighty Fall) 등
그가 내는 배스트셀러는 모두
광범위한 조사와 사례 연구에 기반을 두고 있다.
...
‘교수형’은 자료를 좋아한다.
이처럼 전문 지식으로 플랫폼을 만들려면
자료를 읽고 연구하고 분석하는 것을 좋아해야 한다(또는 그런 팀을 구성할 수 있어야 한다).
가르치는 일에 탁월하고 특정 분야의 전문가라면
‘교수형’일 가능성이 높다.


유명 인사형

가장 특이한 (그리고 가장 눈에 띄는) 유형은
유명 인사형이다.
...
미디어 시대의 산물인 유명 인사들은
세상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새로운 부류의 사람이다.
...
이 유형에 적합한 예로
애쉬튼 커쳐(Ashton Kutcher)를 들 수 있다.
재능 있는 사업가이자 유명한 배우인 애쉬튼은
팬들과 소비자들에게 매력을 느끼게 한다.
카리스마와 에너지, 아이디어와 열정이 넘친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에게 귀를 기울인다.
...
인간 관계가 넓고
사람들과 쉽게 가까워지는 사람이라면,
사람들을 연결하고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면,
‘유명인사형’ 플랫폼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댓글